• 비상선언

    28,000피트 상공, 150명의 승객
    2022.08.18
  • 제작
    (주)매그넘나인 MAGNUM9
  • 배급
    (주)쇼박스 Showbox Corp
  • 감독
    한재림
    개봉
    2022-08-03

movie_image.jpg?type=m886_590_2



무조건적인 착륙을 선포합니다



베테랑 형사 팀장 인호(송강호)는 비행기 테러 예고 영상 제보를 받고 사건을 수사하던 중
 용의자가 실제로 KI501 항공편에 타고 있음을 파악한다.
 
 딸의 치료를 위해 비행 공포증임에도 불구하고 하와이로 떠나기로 한 재혁(이병헌)은
 주변을 맴돌며 위협적인 말을 하는 낯선 이가 신경 쓰인다.
 
 인천에서 하와이로 이륙한 KI501 항공편에서 원인불명의 사망자가 나오고,
 비행기 안은 물론 지상까지 혼란과 두려움의 현장으로 뒤바뀐다.
 
 이 소식을 들은 국토부 장관 숙희(전도연)는 대테러센터를 구성하고
 비행기를 착륙시킬 방법을 찾기 위해 긴급회의를 소집하는데…



movie_image.jpg?type=m886_590_2


 사상 초유 항공테러 발생과 피할 수 없는 재난을 마주한 인물들
 압도적인 현실감 전하는 가장 완벽한 장르 영화의 탄생

 
 영화 <비상선언>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재난 앞에 선 사람들 각각의 감정과 드라마를 담고 있다. 누군가는 재난의 씨앗이 되고, 누군가는 재난 앞에 나약해지지만, 그 누군가는 용기 있는 결정을 내린다.
 
 영화 <비상선언>은 의문의 남성이 비행기에 탑승한 이후 원인불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시작된다. 원인불명의 증상으로 고통을 받다 짧은 시간 안에 사망한 탑승객을 시작으로, 비행기 내부의 모든 탑승객들은 일대 혼란과 두려움에 휩싸인다. 이미 이륙한 비행기라는, 어디로도 탈출할 수 없는 특수한 환경에서 발생한 혼돈의 상황은 불가피한 재난을 마주한 인간의 면면을 조망한다.
 
 비행공포증을 앓고 있는 재혁(이병헌)은 어린 딸을 지켜야만 한다. 그리고 절망과 혼란의 재난 상황을 해결하고 싶어 하는 감정 역시 그의 내면을 가로지른다. 비행기 내 상황은 육지에 있는 이들에게도 믿지 못할 뉴스가 된다. 밀린 수사 업무로 인해 아내와 계획한 하와이 여행에 함께 하지 못하게 된 베테랑 형사팀장 인호(송강호)는 상공의 아내를 지키고자 하는 마음과 형사로서 비행기 내 사건을 해결해야 하는 의무감 속에서 고군분투한다.
 
 이처럼 영화는 재난을 맞닥뜨린 인물들이 각자의 방식으로 소중한 사람을 지켜 내기 위해 애쓰는 모습을 그려내며 관객들에게 지나온 시간들에 대한 공감과 위로, 그리고 사람이기에 할 수 있는 숭고한 선택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선포된 재난, 그리고 그 안에서 살아남고자 하는 선량하고 평범한 사람들의 감정은 현시대를 살아가는 전 세계인들에게 놀라운 공감을 안길 것이다.



movie_image.jpg?type=m886_590_2


 “강렬하면서도 굉장히 현대적인 재난영화”
 칸 영화제를 수놓은 호평 세례!
 K-콘텐츠의 새로운 진화를 보여줄 한국 영화의 비상!

 
 한재림 감독은 사회적 화두를 던지는 소재들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흥미롭게 다루며 완성도 높은 영화들을 선보여왔다. 틀에 갇히지 않는 상상력이 빚어낸 이야기에 사회에 대한 시선을 담아 독창적인 장르를 구현해내 평단의 지지와 관객의 사랑을 두루 받았다. <비상선언> 역시 그의 연출력이 극대화된 작품으로, 칸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 뜨거운 찬사의 주인공으로 자리 잡았다.
 
 칸 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첫 선을 보인 <비상선언>은 영화가 끝난 후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자마자 환호와 함께 약 10분간의 기립박수를 받으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영화임을 입증했다. “완벽한 장르 영화의 탄생“이라는 극찬을 보낸 바 있는 티에리 프레모 칸 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은 상영이 끝나고 “놀랄 만큼 훌륭하다! 경탄스럽다”라며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이에 “강렬하면서도 굉장히 현대적인 재난 영화”(CINEMATEASER), “무서울 정도로 시의적절한, 경이로운 긴장감의 항공 재난 영화”(NY OBSERVER), “러닝타임이 눈 깜짝할 새 지나가버렸다“(AFP 통신) 등 해외 언론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이어서 프랑스 현지의 영향력 있는 매체들 역시 “팬데믹과 테러리즘, 지금의 우리에게 더욱 설득력 있는 영화”(LE JOURNAL DU DIMANCHE), “클래식하다! 잘 짜여졌다!”(T?L?RAMA) 등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러한 기대를 입증하듯 <비상선언>은 북미를 비롯한 전 세계 개봉까지 앞두고 있어 개봉 전부터 집중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지상과 상공에서 함께 재난에 맞서는 이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낸 연출은 드라마와 리얼리티를 모두 담아내며 전 세계인의 뜨거운 공감을 자아낼 것을 예고한다. 이에 배우들 역시 “K-무비와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비상선언> 역시 뛰어난 만듦새와 현실에 닿아있는 소재의 조합으로 많은 분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한다”라고 덧붙여 <기생충>, [오징어 게임]에 이어 K-콘텐츠의 새로운 진화를 이끌 또 한 편의 작품이 탄생할 것을 기대케 한다.






INFORMATION

제     목   비상선언

제     작   매그넘나인

배     급   쇼박스

감     독   한재림

개     봉   2022년 0803






비상선언, 무비차트에서 만나보세요.

비상선언

예고편/프리뷰